주변 관광 안내

Tourist Attractions

군산의 중심 리츠프라자의
관광명소를 소개합니다

01 군산의 문화와 역사를 재현한 근대문화도시

옛 군산세관부터 근대역사박물관, 근대미술관, 근대 건축관, 미곡 창고를 개조해 예술 전시공간으로 탈바꿈한 장미 공연장과 장미 갤러리까지. 내항의 상쾌한 바닷바람과 함께 근대문화도시 거리를 걸으면 군산의 문화와 시대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02 우수한 자연경관이 인상적인 청암산 에코라운드

군산호수와 청암산을 중심으로 청정한 자연생태계가 잘 보전되어 있는 곳입니다. 600종 이상의 다양한 동, 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서식처로서 건강과 생태관광을 함께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10∼11월에는 군산호수의 드넓은 억새밭이 장관을 이뤄 청명한 하늘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03 농촌 수탈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신흥동 일본식가옥

이 주택이 위치한 신흥동 일대는 일제 강점기 군산 시내 유지들이 거주하던 부유층 거주 지역이었습니다. 타짜, 장군의 아들, 바람의 파이터 등 많은 한국 영화가 이 주택에서 촬영될 정도로 일반에 잘 알려져 있어 2005년 6월 18일 등록문화재 제183호로 등록되었으며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04 문학의 향기가 가득한 진포시비공원

윤동주의 ‘서시’와 고은의 ‘노래섬’, 이육사의 ‘청포도’ 등 국내의 명시 14편과 타고르, 릴케의 작품 등 외국 시 6편을 높이 2~2.5m 화강석 20기에 새겨 놓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시를 음미하며 천천히 금강 하류의 풍경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05 해질녘 물결이 반짝이는 은파호수공원

군산의 절경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리츠프라자 호텔 객실에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봄에는 입구에서 집단 시설지까지 벚꽃터널을 만들어 주고, 여름에는 아카시아 향기와 느티나무의 짙은 녹음 속에서 윈드서핑, 보트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가을에는 만남의 광장에서 시작되는 산책로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06 백릉 채만식 선생의 공간 채만식 문학관

재향 소설가 백릉 채만식 선생의 문학 업적을 기리기 위해 건립된 곳입니다. 금강 변에 자리한 160평 규모의 문학관은 정박한 배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채만식 선생의 삶의 여정과 작품을 접할 수 있습니다. 주요 시설로는 채만식 선생님의 묘소, 문학비, 소설비 등이 있습니다.

07 철새와 함께 하는 자연학습장 금강철새조망대

해마다 겨울이 되면 철새들이 날아오는 서해안의 넓은 갯벌과 갈대밭에 위치해 있습니다. 철새가 깃들어 더욱 아름다워지는 금강의 경관을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는 망원경과 대형 P.D.P.가 설치되어 있으며 금강 조류 공원, 철새 신체 탐험관, 부화 체험관, 생태 학습 체험관, 식물 생태관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08 체험형 복합테마공간 진포해양공원

고려말 최무선 장군이 최초로 화포를 이용하여 왜구를 물리친 진포대첩을 기념하며 아이들의 체험학습의 장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4D 영상관으로 위봉함에 병영생활상의 모형 및 용품을 전시 재현하였으며, 총 16대의 육․해․공군의 퇴역군장비를 활용한 체험형 복합테마공간입니다.

09 바다에 놓인 만리장성 새만금 방조제

2010년에 세계 최장의 방조제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새만금 방조제는 양쪽에 자리한 군산과 부안, 김제를 편안하게 넘나들며 전북의 명소를 두루 둘러볼 수 있어 군산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입니다.

10 아름다운 백사장이 펼쳐진 선유도 해수욕장

하늘과 바다를 온통 붉게 물들이며 바다 속으로 빠져 들어가는 석양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새삼 자연의 경이로움에 놀라게 됩니다. 백여 미터를 나아가도 물이 허리 까지밖에 차지 않아 여름철엔 가족끼리 또는 연인끼리 오붓하게 해수욕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없이 좋은 곳입니다.

11 도심 속의 푸른 쉼터 금강랜드

금강하구둑에 위치한 군산 테마놀이공원으로 2008년 3월 15일 오픈하였습니다. 19대의 다양한 놀이기구와 금강하구둑을 끼고 있어 시원한 공기와 바닷바람을 맞으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형 공원입니다.